이사시 폐가전 무료수거부터 고장난 티비 중고가격

    폐가전-무료수거

     

    이사를 하게 되면 대부분 10년 이상이 된 전자제품들은 폐가전으로 분류하여 이사와 함께 버리기도 하고 중고로 팔기도 합니다. 폐가전 고장난 전자제품등은 사실 부피가 큰 전자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더욱이 혼자서 들고 움직이기도 사실상 쉽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이사와 함께 이삿짐센터에서 분리수거장에 버려놓고 집주인이 폐기물 스티커 구매하여 붙여놓으면 수거업체에서 알아서 처리해가는 방식이었습니다. 

     

     

    물론 이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긴 하지만 폐기물스티커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3천원 이상은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돈 한푼이라도 아낄려고 하는 많은 사람들은 폐가전 무료수거 방법을 통해 처리하고 있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정부에서 폐가전 고장난 전자제품을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순환거버넌스 업체를 통해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폐가전무료수거 신청 바로가기

     

     

    인터넷으로 접수를 하면 되고 콜센터도 따로 운영하고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직접 문의하면 됩니다.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다보니 접수를 하더라도 적어도 일주일이상의 대기가 걸립니다. 아마도 대형트럭을 이용하여 수거하다보니 차량 배차문제로 시간이 지체 되는 걸로 보여집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을 하게 되면 예약이 걸리고 수거 하기 전날에 따로 문자로 연락이 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주의점 

     

    무료수거서비스는 엘지전자 서비스센터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아닌 폐가전 무료서비스센터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폐가전을 수거 하기전 미리 폐가전만 옮길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냉장고나 김치냉장고등은 코드만 뽑으면 되겠지만 세탁기는 미리 냉수, 온수 호스등을 분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벽걸이 티비도 벽에서 분리해놓고 티비만 들고 갈 수 있게끔 준비 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에어컨도 미리 실외기와 냉매가스 배관등이 모두 분리가 되어 있는 철거상태가 되어야 무료수거가 가능합니다. 그러하지 않은 경우에는 철거를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 인력으로 운반이 가능하겠지만 간혹 공간협소로 인해 사다리차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도 폐가전 무료수거는 불가능 합니다. 

     

     

    이는 미리 폐가전 수거 하기 전에 무료수거업체로부터 문자로 안내하는 사항입니다. 

     

     

    또다른 폐가전 무료수거주의사항으로 대형폐가전의 경우에는 1개 이상부터 접수가 가능하지만 소형폐가전의 경우에는 5개이상부터 접수가 가능합니다. 

     

     

    대형폐가전은 에어컨, 티비,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공기청정기, 제습기, 오븐등이며 이러한 폐가전 외에는 5개 이상의 폐가전이 있어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소형폐가전 무료로 버리기

     

    소형폐가전을 아파트 분리수거장에 버린다면 경비실에서 일정 부분 비용청구를 하거나 폐기물 스티커 발급받아 버리라고 연락이 옵니다. 

     

     

    그럼 폐가전 무료수거 업체에서는 5개이상부터 받아주는 소형폐가전의 경우에는 어떻게 무료로 버릴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주민센터입니다. 각 지자체 동별로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동사무소가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주민센터 입구 오른쪽에는 소형폐가전 수거함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소형폐가전수거함

     

    이곳에 소형폐가전을 버리시면 지자체에서 모았다가 무료로 수거해 갑니다. 굳이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하여 버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장난 티비 가격

     

    요즘은 중고거래 어플이 유행입니다. 고장난 세탁기나 에어컨의 경우에는 중고거래로 성사되기 힘들지만 티비 같은 경우에는 여러 부품이 들어가다보니 전자제품 도매 업자분들이 고장난 티비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호사가 윤실장도 고장난 티비를 얼마전 중고거래 사이트로 팔았는데 백라이트고장과 전원케이블 불량으로 티비전원자체가 들어오지 않은 상황임에도 10만원을 주고 판매하였습니다. 

     

    고장난티비-가격

     

    커브드티비라 백라이트 수리비용이 약 120만원 가까이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10만원을 받고 고장난 티비를 판매하였습니다. 

     

     

    지금 많은 전자제품 도매업자분들이 중고거래 어플을 통해 전자제품을 무료 혹은 돈을 주고 구매하여 이를 고쳐서 다시 되판다고 합니다. 

     

     

    따라서 티비같은 경우에는 폐가전이 되더라도 혹시 모르니 중고거래 어플을 통해 등록을 한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많이 보는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