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리모델링 발코니/베란다확장 불법이 아닌 합법으로 진행하는 방법

    아파트베란다확장

    안녕하세요.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알기 쉽게 알려주는 호사가 윤실장입니다.

     

     

    요즘 신축아파트는 대부분 베란다 발코니 확장비용을 옵션으로 추가 하거나 아니면 처음부터 발코니확장비용이 추가된 분양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여유자금이 있다면 당연히 신축아파트로 분양받아 가면 좋겠지만 자금 사정이 넉넉치 않다면 당연히 구축아파트를 매수하여 아파트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탈 바꿈을 하기도 합니다. 

     

     

    다른 아파트리모델링 작업은 별 문제없이 진행이 되지만 아파트베란다 발코니 확장은 허가없이 공사를 진행할 경우 추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허가없이 진행되는 아파트리모델링 아파트발코니 확장공사는 엄연히 불법입니다. 

     

     

    그럼 어떤 식으로 해야 아파트리모델링 베란다확장을 진행해야할까요?

     

     

     

     아파트 베란다확장 불법?

     

    아파트베란다 확장은 엄연히 기존에 설계되어있던 도면에서 다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불법은 맞습니다. 그러나 불법이더라도 구청이나 관련 공공기관에서 불법을 일일히 단속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나중에 베란다확장을 허가신고없이 행해진다면 불법으로 간주되어 그에 합당한 대가를 치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예를들어 밤에 신호등 횡단보도에 차가 다니지 않아 빨간불 보행자신호시 신호를 무시하고 건너더라도 누구하나 신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신호를 무시하고 건너가다가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보행자에게 과실이 주어집니다. 

     

     

    또다른 직접적인 예를 들어 보면 아랫집에서 베란다확장 공사를 했는데 천장에서 물이 샌다면 윗집에서 누수관련 보상을 안해줘도 사실상 무방합니다.

     

     

    이유는 베란다 발코니는 기존 설계에서 변경된 구조물이기 때문에 행위허가 동의를 구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윗집에서 보상을 거절할 수 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파트베란다확장공사는 추후에 발생될 문제를 위해서라도 불법으로 행해져서는 안됩니다. 그럼 합법적으로 아파트베란다 확장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발코니확장 합법적 진행순서

    1. 행위허가신청서 지자체 접수

    2. 변경전, 변경후 설계도면 제출

    3. 비내력벽 철거 사유서 제출

    4. 해당동 입주민의 1/2 동의서 제출

     

    이러한 방법을 진행후 아파트발코니 확장을 해야 추후에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탈이 없습니다. 이러한 진행을 모두 거친후 아파트 베란다확장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물론, 행위허가신청서나 설계도면 작성등은 일반 사람들이 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리모델링업체에서 알아서 진행을 하며 여기에 부과되는 부수비용도 모두 리모델링 비용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나 행위허가 신청서를 지자체에 접수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베란다확장 합법적으로 진행하는 첫 시작입니다. 

     

     

    간혹 리모델링 업체에서 신고나 변경후 아파트설계도면 따위는 필요없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계속 거주 하고 생활할 사람은 본인입니다.

     

     

    리모델링 비용 조금 아끼고자 신고없이 아파트베란다확장공사를 했을경우 먼 미래에 닥쳐올 후폭풍을 감수해야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