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철도 역주변 아파트시세영향

     

    아파트투윤의 윤실장입니다

    새로운 국토부수장께서 거의 처음으로 발표한것이 대구권 광역철도를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2023년개통예정이라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단순히 대통령의 지지율하락을 위한 임시방편의 발표가 아닌듯합니다 원래부터 영남권에서는 여권의 지지율이 낮았기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을터인데 왜 이런 발표를 했을까 곰곰히 생각해보면 그만큼 대구광역철도가 중앙정부에서 보았을때도 필요했던 사업인모양입니다

     

     

     대구광역철도노선

     

     

    대구권광역철도노선은 확정은 아니지만 지금현재 정부의 계획대로 라면 구미-사곡-왜관-서대구-대구-동대구-경산 7개의 역으로 이루어집니다 하루 편도 61회 운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정도로 대구,경북권역 승객들이 많이 있나요? 괜히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제 제대로 진행예정인데 2023년개통예정이면 엄청 빠른거죠? 그 이유는 기존에 있는 철로를 개량하여 전동차를 투입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당연히 시간절약되고 사업비도 그만큼 절약되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미룰것이 없다라고 생각했겠죠

     

     

     

     대구광역철도원대역

    대구광역철도 노선을 보면 1호선과는 대구역과 동대구역에서 만납니다 중요한것은 2호선과 3호선이 없다는건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3호선라인중 서대구역과 대구역 사이 원대역을 은근히 바라고있습니다 아직 정거장이 확정이 아니기에 원대역인근 아파트 입주민들에게는 희망고문이지요

     

    그리고 2023년~2024년에는 원대역주변 즉, 태평로일대에 1만가구가 넘게 입주예정입니다 엄청난 인구유입이 예상되는데 당연히 그 주변 아파트입주예정민들도 원대역이 생길것을 생각하고 실입주 계획을 세웠던 분도 있을것입니다 지속적인 민원으로 과연 광역철도 원대역이 생길지 윤실장도 궁금합니다

     

     

     

     

     대구광역철도아파트시세

    사실 광역철도는 인근아파트에게 호재이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부동산가격에는 큰 영향이 없을듯합니다 이미 서대구역인근과 동대구역인근은 부동산시장이 어느정도 호가상승하였기에 이번 발표와는 크게 상관없을듯합니다 다만, 태평로일대는 원대역이 신설한다고 가정한다면 또다시 조금은 우상향으로 갈듯합니다 사실, 지역안에서 돌아가는 대중교통의 요소가 아파트부동산시장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순환선이나 엑스코선에 비해서 파급효과는 적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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